섬기는 이들

담임목사 Senior Pastor  / 김병혁 목사

2013년 1월 1일에 개혁신앙을 사랑하는 성도들과 더불어 솔리데오글로리아교회를 개척하여 현재까지 담임목사로서 섬기고 있습니다.

Career

안양대학교(신학 전공), 합동신학 대학원대학교(목회학 석사)를 마친 후 안양신학대학원대학에서 신학석사 과정을 이수하는 중에 개혁신앙에 특심한 성도들의 초청으로 캐나다로 건너가 캘거리개혁신앙연구회를 설립하여 수년간 섬겼습니다.

 

이후 2011년 여름에 영구 귀국하여 카리스종합주석 집필자로 활동하면서 SDG개혁신앙연구회(현재 대표로 재직)를 발족하여 섬기는 중에 2013년 1월에 솔리데오글로리아교회를 설립하여 지금까지 담임목사로 섬기고 있습니다.

 

또한 수년 전부터 개혁신앙을 위한 신학강좌, 컨퍼런스, 개혁신학 포럼등 다양한 사역에 주강사로서 참여하고 있으며, 2015년부터는 고려개혁신학연구원에서 교회사와 교회정치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Interests

조국 땅에 역사적인 개혁신학을 바탕으로 한 올곧은 개혁된 장로교회를 세우고, 진리 안에서의 보편교회의 실현을 위해 건강하고 신실한 개혁교회들간의 연합과 연대를 추구합니다.

 

또한  풀뿌리 개혁교회들의 설립과 안정을 위해 개혁신학에 투철한 사명감있는 목회자 후보생들을 길러내며, 오직 말씀(Sola Scriptura)과 전체 말씀(Tota Scriptura)에 근거한 바른 설교와 적확한 가르침으로 교회와 성도를 섬깁니다.

 

이러한 개혁신앙이 다음 세대에도 참된 교회 개혁의 대안으로서 뿌리를 내리도록 힘쓰며, 미래의 개혁교회의 주역과 일군이 될 우리의 교회 자녀들이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개혁성도들로서 자라나도록 가르치며 양육하는 것입니다.

Slogan

· 오직 하나님께 영광(Soli Deo Gloria) 돌리는 목회

 

· 항상 개혁 되어가는 개혁된 목회(Reformata Ecclesia Semper Reformanda)

 

· 신실하게(fideliter), 겸손하게(humilis), 온유하게(gentle) 섬기며 나누는 목회

Denomination

교단소속 : 현재 대한예수교장로교(합신) 북서울노회 남부시찰 소속 목사회원입니다.

5 Recommended Books

추천도서

 

· 존 칼빈 <기독교강요(초판, 최종판)>

· 헤르만 바빙크 <개혁교의학>, <하나님의 큰일>

· 김홍전 <교회에 대하여Ⅰ-Ⅳ>, <중생자의 생활>

· 김영규 <엄밀한 개혁주의와 그 신학>

· Arthur W. Pink <The Sovereignty of G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