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공지

제목6월 셋째 주2020-06-25 10:49:44
작성자

6월 셋째 주 공지

◉ 주일은 영원한 안식일의 모형입니다.
창조 규례와 안식일 규정을 제정하신 궁극적인 목적은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을 온전하게 예배하므로 베푸시는 모든 복락에 참여토록 하시기 위해서입니다. 하나님께서 유일한 창조주요, 구원자요, 심판주이심을 증거하시고 그러하신 분을 진정으로 예배하는 자들이 가장 영광스러운 축복을 맛보게 하시도록 모든 날의 주인이시나 한 날을 거룩하게 구별하셔서 집중적으로 당신과 교제하고 교통하게 하셨습니다. 주일은 성경에서 묘사하는 하늘나라의 영광을 드러내기 위해 공식적으로 하나님을 예배하는 일에 집중하도록 작정하신 날입니다.

이 날에 드리는 예배는 장차 영화롭게 된 성도들이 하늘나라에서 경험할 영원한 안식일의 모형입니다. 그러므로 토마스 왓슨(Thomas Watson, 1620-1686) 목사님의 말대로 우리는 참된 안식일인 주일을 맞을 때마다 그날이 이 땅의 마지막 날인 것처럼 생각하고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이 복된 날이 오면 세상의 모든 수고와 염려의 무거운 짐을 벗어버리고 하늘의 안식과 평안과 지혜를 얻으며 함께 예배하는 성도들과 함께 하나님께 영화롭게 하며 기쁘시게 하는 일에 동참하는 그리스도 안에서의 즐거움과 행복을 누릴 수 있음에 감사하면서 벅찬 마음으로 교회로 나와야 합니다. 성령께서는 그러한 태도로 하늘나라를 향한 순례자의 길을 걸어가는 성도에게 반드시 시온의 대로로 나아가는 힘과 용기와 은혜를 베풀어 주십니다.

◉ 주일 약속된 시간에 성실히 참여해야 합니다.
거룩하신 삼위 하나님께 찬송과 경배드리기 위해 구별된 주일은 모든 준비로부터 실행에 이르기까지 경건을 유지해야 합니다. 주일에 정해진 시간을 귀히 여기며 모든 순서와 행사에 성실히 참여해야 합니다. 주일 오전은 시편 말씀을 배우고 묵상하는 시편해설 시간부터 시작합니다. 교회당에 좀더 여유 있게 도착하여서 공예배 전에 시편 해설과 함께 말씀 묵상, 기도, 경건 서적 읽기 등으로 예배로의 부름에 합당하게 임할 수 있도록 애써 주시기 바랍니다.

◉ 현장 예배와 온라인 예배 병행
코로나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당분간 현장 예배와 온라인 예배를 병행하여 진행 중에 있습니다. 다만 온라인 예배를 드리고자 하는 분은 교회가 정한 수칙을 준수하고, 미리 연락하여 담임목사의 신앙지도를 받아야 합니다. 영상을 통해 예배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경우에 택해야 하는 차선이어야 합니다. 특별한 사정이 없는 분은 현장 예배에 참석하시기 바랍니다.

◉ 2분기 성찬준비심방
2분기 성찬준비심방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심방대상자는 말씀 묵상과 기도 가운데 심방 맞아 주시기 바랍니다. 특별 심방이 필요한 분이 있다면 연락주세요.

◉ 주일 오후 모임 재개
지난 주일부터 주일 오후 모임이 재개되었습니다. 공예배 후에 점심은 흩어져셔 각자 타고 온 차량과 지정된 장소에서 갖습니다. 처음있는 일이라 다소 낯설고 불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사태 중에서도 주일을 보다 안전하고 유익하게 보내기 위한 불가피하지만 선의의 조치인 줄 아시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잘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시련은 주일을 더 귀하게 여기고, 말씀 배우는 것을 더 사모하게 하여 우리의 신앙을 더욱 정금같이 만드는 계기가 되게 할 것입니다. 다만, 점심은 수고스럽더라도 개별적으로 준비해 오시면 좋겠습니다.

◉ 특별목적헌금(선교) 헌상
금주일 공예배 시간에 선교를 위한 별도의 특별 목적 헌금 헌상이 있습니다. 오직 선교 관련 사역을 위하여서만 사용됩니다. 일반 주일 헌금 헌상(십일조, 주정헌금)과 구별하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말씀을 전파하는 일에 항상 힘쓰는 선교 사역에 귀히 쓰임 받는 헌상에 준비하는 마음으로 참여 바랍니다.

◉ 주일 오후 모임 시간
주일 오후 모임은 13시 20분부터 시작합니다. 마스크를 쓴 채 오후까지 지내야 하는 어려움이 있어서도 점심(12:50-13:20)을 간단한 다과 나누는 정도로 짧게 배분하고 곧이어서 주일 오후 모임을 진행하는 점 널리 양해 바랍니다. 주일 오후 시편찬송 부르는 시간에는 제자리에 착석해 주세요.

◉ 금주일 오후 기도
김성준 집사

◉ 하이델베르크 요리문답 해설 재개 및 학습지 제공
지난주부터 코로나 사태로 잠정 중단된 하이델베르크 요리문답 해설을 다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주일 오전에 전하는 시편해설과 마태복음 강설, 그리고 오후에 나누는 요리문답 해설이 여러분의 신앙생활에 영적인 길잡이가 되어 주리라 확신합니다. 하이델베르크 요리문답은 작성된 이후로 수백년 동안 개혁교회 성도들의 신앙과 경건에 말로 표현하기 어려울 만큼 큰 유익을 끼친 역사적인 신앙고백서입니다. 성경과 교리를 균형있게 잘 배우고 섭취한 성도는 말씀의 가르침 위에 굳건히 설 수 있습니다. 갈수록 그 신앙은 견고하여 흔들리지 않으며 지각을 사용하여 영적으로 바르게 분변하며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이 충만한데까지 자라갈 수 있습니다. 다시 새롭게 시작하는 요리문답 해설을 유익한 기회로 삼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지난주부터 <하이델베르크 요리문답 학습지>를 제공해 드립니다. 하이델베르크 요리문답을 복습하거나 자녀교육용으로 사용하고자 한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교회홈페이지/교회게시판/교육자료실 게시판을 참조하세요.
◉ 주일 예배 순서지 및 자료 제공
매주 토요일(저녁)에 주일 예배 순서지, 가정경건회지, 성경읽기확인질문지 등 자료를 교인밴드 통해 전달해 드립니다. 첨부한 가정경건회지와 성경읽기확인질문지는 주일에 인쇄해 드립니다.

◉ 성경통독 프로그램
매주 <성경읽기확인질문지>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순서대로 따라 읽으면 성경 일독하게 될 뿐만 아니라 성경 전체 내용의 흐름을 보다 잘 이해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따라 읽다 보면 성경 보는 눈이 달라지게 되는 것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꾸준히 참여하는 성도님들과 교회 자녀들에게는 칭찬과 기쁨을, 마음을 가다듬고 재도전하는 분들에게는 도전과 격려를 전합니다.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합니다.

◉ SDG 북클럽
• 일시: 6월 24일(수), 오후 7:30
• 주제: CRS(그리스도인의 합당한 예배)_제1권(신론)_4.하나님의 위격

◉ 성도의 교제와 나눔
코로나 사태로 <위아패밀리>가 진행되기 어려운 형편에 있습니다만, 성도의 교제와 나눔은 지속되어야 할 것입니다. 안전한 상태에서 개인적으로나 개별적으로 성도 간에 만남과 교통이 이뤄지도록 힘써 주시기 바랍니다.

◉ 2분기 성찬식
• 일시: 7월 5일(주일)

◉ 정교인 입회식
• 일시: 7월 5일(주일)
• 입회자: 김호산나

◉ 방역수칙 및 지침 준수 부탁
계속해서 개인 생활 속에서와 주일 모임 때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 동참해 주시고, 예배 전후로 행하는 방역 지침에 성실히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예배당 들어오실 때,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은 기본입니다. 예배당 안에서도 손소독, 교인간 거리유지, 신체접촉 금지 등의 예방 지침을 잘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